나상현 프로와 함께한 퍼팅 레슨 현장 스케치

"퍼팅은 돈이다", "싱글로 가려면 '퍼팅'을 잘해야 한다"라는 말은 골퍼라면 누구나 들어본 말입니다. 멋지게 투온 버디 찬스가 다가와도 '3퍼트'를 하여 버디가 보기가 되는 상황은 아마추어뿐만 아니라 프로지망생 그리고 프로골퍼까지 골퍼라면 누구나 경험해본 일입니다. 오디세이에서는 아마추어 골퍼의 퍼팅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나상현 프로와 함께하는 '퍼팅 템포 클래스'를 준비하였습니다. 



경쟁률은 72:1, 정말로 많은 분들이 응모해주셨고 그 중 내부 심사를 통해 아마추어 골퍼 10분이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주 2019년 6월 22일(토), 화창하고 맑은 날씨 속 이천 사우스 스프링스 CC에 위치한 캘러웨이 아웃도어 퍼포먼스 센터에서 오디세이 스트로크 랩 '퍼팅 템포 클래스' 가 진행됐습니다.


투어프로는 한 라운드의 퍼팅 수가 30개 이내여야지만 시합에서 TOP 10 순위에 들어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아마추어 골퍼는 어떨까요?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의 목표는 '싱글 플레이'입니다. 물론 80대 초반의 스코어를 기록하려면 드라이버, 그린적중률도 좋아야 하지만 모든 게 다 완벽할 수는 없고 시간(구력)이 필요합니다. 만약 골퍼가 18홀 중, 9개의 파온을 성공했을 경우(온그린 실패 시, 파세이브 0%), 퍼팅 수가 36개만 되어도 81타. 싱글골퍼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마추어 골퍼에게는 본인과 맞는 퍼터와 좋은 레슨 그리고 올바르고 일관된 퍼팅 연습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캘러웨이 아웃도어 퍼포먼스 센터에서 진행된 '퍼팅 템포 클래스' 이벤트









레슨이 진행된 캘러웨이 아웃도어 퍼포먼스센터(CPC)는 투어 프로를 비롯한 협회 회원을 대상으로 클럽 테스트 및 피팅, 제작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규모로 제작된 CPC를 찾은 골퍼들의 눈이 호기심으로 반짝입니다. 

도착한 참가자들에게 직접 경품을 나눠주는 나상현 프로








현장에서 참가자들은 기존에 본인이 사용하던 퍼터와 스트로크랩 퍼터를 비교하여 퍼팅을 하면서 초고속 촬영을 진행, 퍼팅 스트로크의 차이를 비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가자들의 퍼팅 영상은 7월 중 캘러웨이골프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 퍼터와 스트로크랩 퍼터를 비교하는 초고속 촬영을 진행   







 


 과연 어떠한 퍼팅 고민이 있어 신청을 하게 됐는지 인터뷰를 들어보겠습니다.


참가자 김우림 

Q. 어떤 경로를 통해서 '퍼팅 템포 클래스'에 신청을 하시게 되셨나요? 
제가 가입되어 있는 골프 동호회에서 공지가 올라왔어요. 오디세이에서 이런 이벤트를 진행하니까 동호회 단체로 다 신청을 했어요. 저도 누가 될지 모르지만 한번 해보고 싶어서 지원했는데! 저만 딱 된 거예요. 너무 영광스러워요

Q. 평소 퍼팅에 대한 고민이 있으셨나요? 
엄청 많았어요. 저는 규칙적으로 연습을 하는 편이에요. 예를 들면 집에서 퍼팅매트를 놓고 1m 보내기, 2m 보내는 연습을 해요. 그런데도 항상 '투 퍼트', '쓰리 퍼트'로 홀아웃을 하다 보니 매일이 고민이었어요. 

Q. 퍼팅 레슨을 따로 받은 적이 있으신가요?
유튜브를 통해서만 퍼팅 레슨 영상을 봤었는데 직접 퍼팅 레슨을 받는 건 이번이 처음이에요.

Q. 평소 오디세이에 대한 생각은?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인기 많은 퍼터라고 생각해요. 저도 가지고 있지만 이번에 새로운 퍼터 스펙으로 스트로크 랩 퍼터를 받았는데 어떤 변화가 있는지 지켜보고 싶어요.






참가자 이우건

Q. 어떤 경로를 통해서 '퍼팅 템포 클래스'에 신청을 하시게 되셨나요? 
아는 지인의 추천으로 지원을 했어요.

Q. 평소 퍼팅에 대한 고민이 있으셨나요? 
잘 될 땐 엄청 잘되고 안될 땐 엄청 짧고 '거리감'이 항상 문제였어요. 오늘 거리감을 가장 많이 배워가고 싶어요.

Q. 평소 오디세이에 솔직한 생각은? 
저는 굉장히 좋게 생각해요. 오디세이뿐만 아니라 캘러웨이도 좋아하는 브랜드예요.






▶ 참가자 이상원 

 Q. 어떤 경로를 통해서 '퍼팅 템포 클래스'에 신청을 하시게 되셨나요? 
저는 구력이 10년이고 골프를 굉장히 좋아해요. 회사 다니면서도 한 달에 서너 번 이상씩은 다녔어요. 원래부터 캘러웨이와 오디세이 클럽을 좋아해서 신청을 하게 됐어요. 

Q. 평소 퍼팅에 대한 고민이 있으셨나요? 
퍼팅 때문에 그날그날 스코어가 너무 왔다 갔다 하니깐요. 퍼팅이 잘되면 싱글치는 날이 있지만 안되면 20개 정도 치니깐요. 거의 10개 이상 왔다 갔다 하죠? 하하. 제가 아마추어 골퍼지만 거리는 많이 나가요. 그래서 항상 숏게임과 퍼팅이 고민이었어요. 

Q. 퍼팅 레슨을 따로 받은 적이 있으신가요?
지금 투어 뛰는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와 연습을 자주 해서 그때그때 샷레슨은 받지만 퍼팅 레슨은 따로 받을 기회가 적었어요.

Q. 평소 오디세이에 솔직한 생각은? 
오디세이 #7도 썼었고 툴롱 모델도 구입했었죠. 소위 비싸다는 퍼터들은 다 써볼 정도로 퍼터를 많이 좋아해서 이것저것 많이 구입을 했어요. 오디세이는 뛰어난 성능에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추고 있어 선호하는 편입니다. 








 

글로벌 넘버원 퍼터 브랜드 오디세이와 나상현 프로가 함께한

'퍼팅 템포 클래스' 이벤트 현장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 참가자분들과 인사를 나누는 나상현 프로











 

"퍼팅 템포를 이해한다면 퍼팅에 대한 관점이 바뀐다." 







▶ 열정적으로 야외에서 레슨 중인 나상현 프로







퍼팅을 잘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지켜야 할 요소들이 있습니다. 좋은 어드레스와 정확한 목표 방향에 따른 에이밍 등등이죠. 하지만 모든 골퍼가 기계가 아닙니다. PGA 프로라도 매번 조금씩 달라지는 게 어드레스이기 때문에 실내에서는 나상현 프로의 '어드레스 착시현상''퍼팅 템포' 가 왜 중요한지에 대한 레슨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퍼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일관된 거리 컨트롤을 위해서는 일관된 스트로크 템포가 필요합니다. 일관된 퍼팅 스트로크를 위해 퍼터의 양쪽 끝, 즉 헤드와 그립의 무게를 높이는 것이 일반적인 방식인데 이 경우 퍼터 전체 무게가 높아져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습니다. 오디세이의 스트로크랩 퍼터는 그라파이트 소재를 접목한 바이 매트릭스 샤프트로 무게를 45g 낮추었고, 그 결과 안정적인 밸런스와 일관된 스트로크 템포를 모두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 퍼팅에서 중요한 요소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나상현 프로

또한 퍼팅은 들어갈 확률이 높아야 합니다. 볼이 홀컵을 지나가야지 들어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나상현 프로는 홀컵에 들어갈 확률이 높아지는 조건에 대해서 참가자 모두 이해가 쉽고 와닿는 인생 레슨을 해주셨습니다. 











참가자 개인적으로 궁금한 질문과 응답을 갖는 시간

또 참가자 개개인만의 퍼팅 고민과, 평소 퍼팅에 대해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푸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나상현 프로의 눈빛에서 참가자 전원 모두 더 향상된 게임을 하게끔 도와주고 싶은 마음이 현장에서도 느껴졌습니다.  








▶ 나상현 프로와 함께하는 퍼팅 템포 클래스 단체컷

이렇게 해서 성황리에 '퍼팅 템포 클래스' 이벤트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오디세이 스트로크랩 퍼터와 나상현 프로의 템포 클래스 레슨을 통해 이번 참가자분들 모두 많은 것을 깨닫고 배워가는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___
follow us :
캘러웨이골프 웹사이트 : www.callawaygolfkorea.co.kr
오디세이 웹사이트 : www.odysseygolf.co.kr
FACEBOOK : www.facebook.com/callawaykorea
INSTAGRAM : www.instagram.com/callawaygolf_korea
YOUTUBE : www.youtube.com/user/CallawayKorea

댓글 0건
※로그인 시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많이 본 포스트

leftarrow rightarrow

캘러웨이 비디오

leftarrow rightarrow